기업분석 리포트
LG생활건강 - 非화장품 부문까지 업황 턴어라운드 조짐
- 작성자 :
- NH투자증권
- 작성일 :
- 02-26 11:00
- 조회수 :
- 563
화장품의 면세 채널, 중국인 역직구, 중국 내 온라인 구매 급증에 유연한 대응으로 중국發수요 흡수하여 고성장 유지 전망. 이익 정체 요인이었던 생활용품과 음료의 국내 산업 내 경쟁 완화 조짐 보이기 시작. 동종 업체 대비 밸류에이션 할인 근거 제거될 것. 섹터 내 최선호 관점 유지
화장품, 더 강해지는 성장 모멘텀
- 면세점 추가 출점 여력 풍부
- 중국인의 ‘ 역직구 ’ 수요에 ‘Global Tmall’ 입점으로 대응
- 중국 내 급증하는 온라인 화장품 수요는 ‘The Face Shop’ 온라인으로 흡수하는 전략
생활용품과 음료, 변화가 감지되다
- 동사 실적과 주가에 부담되어 왔던 타 부문에서도 경쟁 완화를 시사하는 움직임 감지
- 언론에 따르면 섬유 유연제 2위 업체인 ‘피죤’이 경영권 매각 예정
상대 밸류에이션 매력 여전, 목표주가 89만원 상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