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Quick Menu 원격지원 연장결제 카드결제 방송접속오류 온라인상담 즐겨찾기 Quick Menu

기업분석 리포트

삼성전자 - 갤럭시에선 자라와 스와치의 향기가 난다

작성자 :
IBK투자증권
작성일 :
09-26 11:31
조회수 :
504

ZARA, 마켓 리더이면서 동시에 패스트팔로워
ZARA의 강점은 스피드와 유연성, 그리고 패스트팔로워 전략으로 요약된다. 리더로서
경쟁사들을 압도하고 있으면서, 동시에 시장의 변화에 맞춘 유연한 팔로워 전략으로 리
스크를 최소화한다. 중저가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20% 가까운 높은 영업이익률을 유지
하고 있으며, 구찌, 에르메스 등 명품보다 높은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스와치, 세트와 부품을 동시에 장악한 시계 지존
스와치는 스위스의 저렴한 시계 브랜드 정도로 알려져 있지만, 풀라인업을 갖춘 시계 메
이커의 지존이며, 동시에 럭셔리 왓치의 핵심부품인 무브먼트에서도 세계 1위 업체이다.
세계 유수의 시계들은 모두 스와치로부터 무브먼트를 공급받고 있다. 세트와 부품 시장
의 동시 장악을 통해 스와치의 위상은 점점 더 강화되고 있다.
자라와 스와치의 강점이 녹아 있는 갤럭시 전략
생산라인의 내재화와 경쟁자들을 압도하는 공정 스피드, 패스트팔로워 전략, 풀라인업
대응, 세트와 부품 시장의 동시 장악, 견고한 브랜드 등 삼성전자의 갤럭시 전략 곳곳에
서 자라와 스와치의 흔적들이 감지된다. 이 같은 강점들을 감안할 때,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의 포지션은 흔들리지 않을 것으로 판단된다.

 

 

 

130926_2.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