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리포트
빙그레 - 중국 시장 사로잡기!
- 작성자 :
- IBK투자증권
- 작성일 :
- 05-28 08:48
- 조회수 :
- 460
장기적으로 중국 수출 확대에 주목
과거 동사의 약점은 유제품 특성 상 유통기한이 짧고 수출 확대가 어렵다는 것이
었다. 최근 러시아와 브라질 등으로의 스낵 ‘꽃게랑’과 빙과 ‘메로나’ 수출액이 증
가하기는 했으나, 중국 시장과 유제품 비중은 미미했다. 하지만 지난해 5월부터
중국 ‘바나나맛우유’ 수출량이 급증했고 수출액도 2011년 5억원→2012년 95억원
으로 증가했다. 한국과 달리 멸균팩(살균처리 6주 소요)으로 생산되며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맛에 대한 소비자 반응은 긍정적이다. 올해 매출액은 전년대비 2배 이상
증가한 200억원으로 예상된다. 수출이 제한적이라는 편견은 극복했다고 판단되며,
장기적으로 수출 확대를 통한 성장성 확보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과거 동사의 약점은 유제품 특성 상 유통기한이 짧고 수출 확대가 어렵다는 것이
었다. 최근 러시아와 브라질 등으로의 스낵 ‘꽃게랑’과 빙과 ‘메로나’ 수출액이 증
가하기는 했으나, 중국 시장과 유제품 비중은 미미했다. 하지만 지난해 5월부터
중국 ‘바나나맛우유’ 수출량이 급증했고 수출액도 2011년 5억원→2012년 95억원
으로 증가했다. 한국과 달리 멸균팩(살균처리 6주 소요)으로 생산되며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맛에 대한 소비자 반응은 긍정적이다. 올해 매출액은 전년대비 2배 이상
증가한 200억원으로 예상된다. 수출이 제한적이라는 편견은 극복했다고 판단되며,
장기적으로 수출 확대를 통한 성장성 확보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