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리포트
위메이드 - 윈드러너 일본 인기로 글로벌 모바일 게임 업체로 도약
- 작성자 :
- 한국투자증권
- 작성일 :
- 05-20 09:04
- 조회수 :
- 482
온라인 게임 개발사에서 모바일 게임 대표업체로 변신에 성공: 위메이드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73,000원을 제시한다. 목표주가는 12개월 forward EPS 2,519원에 목표
PER 25.4배(2013~2015 EPS CAGR 31.8%에 PEG 0.8배)를 적용해 구한 64,019원에 카카
오톡 지분(기업가치 2.6조원 가정, 지분율 5.77%)의 주당가치 8,930원을 더해서 구했다. 1)
윈드러너의 국내 및 일본 흥행으로 모바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능력을 입증하면서 영업이
익이 흑자로 전환되는 등 모바일 게임 업체로의 변신과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 2) 약 900명
에 달하는 가장 많은 모바일 게임 인력을 보유, 다양한 장르의 많은 신규 게임을 출시해 최
근 경쟁이 격화된 모바일 게임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할 전망이다. 3) PC 온라인 게임인 천
룡기, 이카루스 등도 금년에 상용화될 예정이다.
‘매수’와 목표주가 73,000원을 제시한다. 목표주가는 12개월 forward EPS 2,519원에 목표
PER 25.4배(2013~2015 EPS CAGR 31.8%에 PEG 0.8배)를 적용해 구한 64,019원에 카카
오톡 지분(기업가치 2.6조원 가정, 지분율 5.77%)의 주당가치 8,930원을 더해서 구했다. 1)
윈드러너의 국내 및 일본 흥행으로 모바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능력을 입증하면서 영업이
익이 흑자로 전환되는 등 모바일 게임 업체로의 변신과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 2) 약 900명
에 달하는 가장 많은 모바일 게임 인력을 보유, 다양한 장르의 많은 신규 게임을 출시해 최
근 경쟁이 격화된 모바일 게임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할 전망이다. 3) PC 온라인 게임인 천
룡기, 이카루스 등도 금년에 상용화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