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Quick Menu 원격지원 연장결제 카드결제 방송접속오류 온라인상담 즐겨찾기 Quick Menu

기업분석 리포트

다음 - 체력 회복을 위한 시간이 필요한 시점

작성자 :
KDB대우증권
작성일 :
05-13 08:49
조회수 :
471
동사는 2013년 1월 자체 검색광고 영업과 네트워크 검색광고 영업(검색광고 판매를 대행하
는 비즈니스)을 시작하는 등 경영 효율화를 추구하고 있다. 인력과 콘텐츠 보강 및 서비스
안정화로 모바일 경쟁력을 공고히 하는 한편, TV광고, 오프라인 행사 등 마케팅 활동 강화
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려 하고 있다.
1분기를 통해서 여러 긍정적인 지표들이 확인되었는데, 1) 모바일 검색 점유율이 상승하였
다. 2012년 하반기 7~8% 수준까지 떨어졌던 모바일 검색 점유율(페이지뷰 기준)이 1분기
에는 16% 수준까지 회복되었다.
2) 검색광고 영업이 정상화되고 있다. 등록 광고주가 19만명 이상(2012년 2분기에는 14만
명 수준) 확보되었고, 검색광고 단가(PPC: Price Per Click)가 1분기에는 전분기 대비 40%
이상 상승하였다. 검색광고에서 성장 여력이 높은 모바일광고가 차지하는 비중은 전년 동기
대비 100% 증가하여 전체 광고의 10%에 육박하게 되었다.
3) 모바일 서비스 경쟁력이 높아 졌다. 모바일 메시징서비스(MMS) ‘마이피플’의 월평균 실
제 이용자수가 지난 4분기 200만명에서 1분기 300만명 수준으로 회복되었다. 모바일 다음
앱 다운로드 수도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130513_2.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