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리포트
수익모델 확보를 기다려야 할 시점
- 작성자 :
- 미래에셋대우
- 작성일 :
- 06-29 10:03
- 조회수 :
- 398
포털 비즈니스, 광고가 주력 수익모델
줌인터넷은 네이버, 구, 다음에 이은 국내 4번째 규모의 검색포털 기업이다. 검색서비스 점 유율은 2% 수준이며 2019년 기준으로 매출액의 44%는 검색광고부문에서 발생하고 나머 지는 쇼핑광고와 디스플레이광고가 양분하다.
2019년 검색광고부문 매출액은 전년보다 5.9% 줄어든 가운데 전자상거래(YoY +0.6%)와 디스플레이광고(YoY +6.6%)부문도 성장세가 둔화되는 모습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