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Quick Menu 원격지원 연장결제 카드결제 방송접속오류 온라인상담 즐겨찾기 Quick Menu

업종분석 리포트

[철강금속] 공포의 확산, 그리고 외국인의 행보

작성자 :
한국투자증권
작성일 :
10-31 11:33
조회수 :
473

한투생각: 외국인 저가 매수 종목에 주목

 

올해 주가 조정은 시간이 경과할수록 조정폭이 확대되었고, KOSDAQ이 KOSPI보다 더 크게 하락했고, 기업 규모와 무관하게 하락했다는 특징이 있다. 그리고 외국인 투자금액이 유가증권시장은 20.1%, KOSDAQ은 42.4%나 줄었다. 공포가 확산되며 무차별하게 주가가 하락해 양호한 펀더멘털에도 불구하고 중소형 종목이 과매도된 상황이다. 우리는 외국인의 수급 동향에 주목한다. 외국인이 꾸준히 매수하거나 최근 지분을 늘린 종목은 저가 매수세가 지속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해당하는 업종은 제지업종이며, 그 중 신대양제지 지분 증가가 가장 눈에 띈다. 이 외에 서울옥션, 웅진씽크빅, 탑엔지니어링, 아비코전자 등도 외국인 지분율이 꾸준히 그리고 최근에도 상승한 종목이다.

 

 

커버리지 업데이트: 인크로스, 바텍

 

인크로스의 목표주가를 최근 주식시장 조정에 따라 목표 PER을 기존 21.4배에서 17.6배로 하향하며 기존 33,000원에서 25,000원으로 하향 조정한다. 3분기는 동영상 애드네트워크인 ‘다윈’의 회복에 대한 기대치는 낮추고 미디어렙의 성장세를 주목해야 하는 시점이다. 올해 연말 모바일 게임 대작들의 출시로 모바일 게임광고 매출이 본격화될 것이며, NHN엔터와의 시너지가 본격화될 것이다. 바텍은 중국의 3D 치과의료기기의 성장과 신흥국의 성장성이 부각되면서 3분기에도 계속된 성장이 예상된다. 회사는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반면 주가는 역사적 최저치까지 하락한 수준으로 주식시장 회복시 valuation 매력이 부각돼 빠른 주가 회복을 예상한다.

 

 

탐방 셀렉션: 대원미디어, KMH

 

대원미디어는 국내 최초의 TV애니메이션 제작사로 현재 애니메이션 유통, 전문 방송등으로 사업을 다각화하며 애니메이션 IP의 종합상사로 자리매김하였다. 자회사인 대원싸아이의 카카오페이지와의 제휴를 통해 오프라인 중심의 만화 출판에서 온라인 부문으로 진출하였으며 4분기 닌텐도 신규게임과 인기 캐릭터 완구 출시를 앞두고 있다. KMH는 본업인 방송미디어 사업에서의 현금 흐름을 바탕으로 대중제 골프장을 운영하는 레저 부문에 진출하여 단기간에 높은 성장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보여주었다. 향후, 기보유한 골프장의 확장과 타 골프장의 위탁경영 사업에 진출하여 대중제 골프장의 강자가 될 것이다.

 

 

 

공포의 확산, 그리고 외국인의 행보.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