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종분석 리포트
유통 - 4Q 실적발표 함의와 투자전략
- 작성자 :
- 하나금융투자
- 작성일 :
- 02-21 08:14
- 조회수 :
- 409
유통: 신세계 그룹 경쟁력 우위 증명
양호한 소비심리, 추운 날씨, 패딩 유행 등 긍정적 환경에도 불구하고 주요 백화점 업체들의 실적은 크게 부진했다. 신세계그룹의 차별적인 실적 개선은 대형마트 뿐만 아니라 백화점 사업에서도 신세계가 경쟁 우위에 있음을 증명했다. 신세계의 랜드마크 형식 점포 형태는 Retailment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으며, 온라인 채널 비중은 경쟁사 대비 2배인 20%에 이른다. 이러한 높은 온라인 매출 비중은 신세계 통합몰 구축 이후 사용
자 편의성 증대, 이마트몰 시너지 효과, 성공적인 마케팅 때문으로 분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