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종분석 리포트
화장품 - 시세이도의 교훈 : 럭셔리와 면세
- 작성자 :
- 신한금융투자
- 작성일 :
- 02-12 08:10
- 조회수 :
- 422
시세이도 2017년 영업이익 804억엔(+118.7%, YoY) 달성
시세이도 2017년 매출액은 1조엔(+18.2%, 이하 YoY)을 달성했다. 영업이익은 매출 성장 속 비용 집행 효율화로 804억엔(+118.7%)를 기록했다. Bloomberg 컨센서스(매출액 9,910억엔, 영업이익 685억엔)를 상회했다. 2015년부터 시작된 VISION 2020(일본 1등에서 세계 1등으로 가기 위한 전략) 작업과 엔 약세로 사상 최초로 전사 매출액이 1조엔을 돌파했다.
럭셔리와 면세 부문의 중요성
부문별로 나누어봤을 때 시세이도 호실적의 원동력은 럭셔리(일본 +13.1%, 중국 +22.1%)와 면세(+79.3%) 부문 성장이다. 모든 지역에서 럭셔리 제품을 기반으로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고마진의 럭셔리 제품 판매 집중으로 영업이익이 전 지역에서 크게 개선됐다. 시세이도는 면세 부문이 성장 잠재력이 높아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지위 구축의 핵심으로 투자를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