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Quick Menu 원격지원 연장결제 카드결제 방송접속오류 온라인상담 즐겨찾기 Quick Menu

업종분석 리포트

섬유의류 - 3Q16F, 변화의 시작점

작성자 :
HMC투자증권
작성일 :
10-21 09:14
조회수 :
463

의류(브랜드) 업종 투자의견은 OVERWEIGHT


의류 브랜드 업종은 2015년 하반기를 바닥으로 서서히 체질개선을 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되어 업종 전체 투자의견은 OVERWEIGT으로 제시한다. 브랜드가치를 가지고 있는 업체들의 성장세가 두드러질 것으로 전망된다. 중저가 의류뿐만 아니라 고가의 브랜드 역시 온라인을 통한 소비가 가능해지면서 럭셔리 시장에 새로운 가능성이 열렸다고 보여진다. 중저가의 합리적인 의류의 소비가 증가하지만, 무엇보다도 소비자들이 가지고 싶은 브랜드를 보유하는 것이 장기적인 관점에서 성장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가져갈 수 있는 방법이라 판단된다.



3Q16F : 변화의 시작점


3분기 메르스등의 기저효과로 의류 내수 3사 모두 이익률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한다. 1)2015년 메르스등의 영향으로 의류소비가 크게 부진했었고 2)의류뿐만 아니라 화장품, 생활용품 등으로 품목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3)여전히 가치가 높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로열티가 높기 때문이다. 8월 백화점 전체 매출액은 4.1% 증가하였고, 여성정장은 YoY +0.7%, 여성 캐주얼은 YoY 2.8%, 해외 브랜드는 YoY 5.3%성장하며 견조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남성 의류의 경우 5.0%감소하였지만 비즈니스 캐주얼을 중심으로 성장세는 유효한 것으로 예상된다.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브랜드 가치, 선호도 한섬>신세계인터내셔날>LF


Top pick을 한섬(Buy, TP: 57,000원)으로 제시한다. 의류시장의 불황에도 불구하고,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견조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1)기존 브랜드의 성장세가 유효한 상황에서 신규브랜드 런칭으로 성장의 가속화 2)중국 직진출 가시화로 인한 모멘텀을 고려하였을 때 업종 내에서 가장 upside가 크다고 판단된다. 차선호주인 신세계인터내셔날(Buy, TP: 102,000원)의 경우 살로몬 철수 이후 하반기 이익률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전망되며 3분기 흑자전환에 성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1477007740684.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