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종분석 리포트
자동차 - 테슬라, 한국 1호 매장 오픈 결정
- 작성자 :
- LIG투자증권
- 작성일 :
- 08-04 09:44
- 조회수 :
- 570
테슬라, 국내 1호 매장 오픈 예정
- 2016년 11월 하남시 스타필드에 1호점 오픈 예정
: 기존 해외 진출 사례를 감안할 때 직영매장을 통한 판매 예상
- 1호점은 복합쇼핑몰 입점 계획이며 향후 청담동 지역 가두매장 검토 중
테슬라의 한국 시장 진출의 이유
- 한국 자동차 시장은 아시아에서 네 번째로 큰 시장
- 고급차종 판매량이 높은 한국 시장
: 벤츠 S클래스 판매량이 세계에서 3번째로 많음
- 테슬라 모델S의 목표 시장은 럭셔리 차량 시장으로 한국시장은 매력적
테슬라 국내 출시 예상 가격은?
- 먼저 출시한 일본 시장의 테슬라 모델 S 판매가와 비슷한 수준일 것
- 원/엔 환율 1,100원/100엔으로 단순 환산 시 97백만원~171백만원 예상
: 판매가격대는 벤츠 S클래스, BMW 7시리즈와 유사한 수준
테슬라 모델S : 새로운 세그먼트
- 테슬라 모델S의 장점은 폭발적인 가속력을 바탕에 둔 운전하는 즐거움과 신선한 컨셉
- 가격대가 겹치는 벤츠 S클래스, BMW 7시리즈는 대표적인 쇼퍼드리븐 모델
- 테슬라 모델S는 기존 차량의 컨셉으로 규정할 수 없는 새로운 세그먼트 개척
한국 자동차 시장에 미치는 영향
- 가격차이를 감안할 때 제네시스 고객을 제외할 경우 한국산 차량 소비자를 흡수할 가능성은 낮음
- 테슬라 잠재 고객과 국내 수입차 고객군은 비슷한 성향으로 수입차 시장 잠식 가능성 높음
- 테슬라의 급속충전시설인 수퍼차저 보급이 확대되면서 국내 전기차 충전시설 확대의 촉매로 작용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