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종분석 리포트
건설 - 좋은 집 나쁜 집 이상한 집
- 작성자 :
- 하나금융투자
- 작성일 :
- 07-25 09:47
- 조회수 :
- 515
금주의 Analyst Comment
하나금융투자의 건설/건자재 위클리(좋은 집 나쁜 집 이상한 집) 시작합니다.
지난주 건설업종 주가는 2.5% 상승했고 KOSPI 대비 2.8%p 아웃퍼폼 했으며 건자재 업종은 1.9% 상승하며 KOSPI 대비 2.2%p 아웃퍼폼 했습니다.
금주가 건설업 실적시즌입니다. 이미 현대산업, 대림산업, 삼성엔지니어링 등 실적시즌을 앞두고 주가가 아웃퍼폼 한 건설사들이 있듯, 2분기 실적시즌 분위기는 양호할 것 같습니다. 리뷰를 통해서 개별기업 주가에 대한 의견을 드리겠습니다.
지난주 LG하우시스의 2Q16 실적발표가 있었고, 영업이익 497억 원으로 비교적 견조한 수준의 실적이 발표됐습니다. 특히 건자재 부문은 지속성장 했고, 소재(자동차)부문에서 역성장 했습니다. 하반기 국내 B2B 특판시장 성장이 예상되는 만큼 이익 저점이라는 판단은 유효하고 장기 추천 종목으로 말씀드립니다.
마지막으로 금주 위클리부터, 커버리지 및 PEER 간 주가추이와 상관계수(1개월)를 넣었습니다. 최근 트렌드를 보자면 삼성엔지니어링은 삼성전자 부품주처럼, 대림산업은 화학주처럼 움직이는 등 전통적 의미의 PEER가 바뀌는 듯한 인상을 줍니다. 기업의 핵심 수익원이 변했기 때문으로 볼 수 있을 텐데, 이런 맥락에서 커버리지 및 피어 그룹 움직임에 대해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