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Quick Menu 원격지원 연장결제 카드결제 방송접속오류 온라인상담 즐겨찾기 Quick Menu

업종분석 리포트

미디어 - 옥수수와 아마존의 오리지널 콘텐츠 전략

작성자 :
미래에셋증권
작성일 :
03-11 09:57
조회수 :
472

지난 8일, SK 브로드밴드는 향후 5년간 5,000억원 규모의 콘텐츠 투자 펀드를 조성한다고 발표함. SK브로드밴드의 자체 미디어 플롯폼인 '옥수수(oksusu)'를 중심으로 자체 콘텐츠 제작 증가에 따른 국내 OTT 시장의 콘텐츠 경쟁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함. 또한, 아마존은 자체 콘텐츠 제작을 확대하는 가운데 지난 8일부터 패션 관련 토크쇼를 방송함. 이는 자체 콘텐츠를 활용하여 본업 경쟁력을 확보하는 전략으로 판단됨. 국내외의 미디어 콘텐츠 투자 확대는 OTT 콘텐츠 다양화 및 타 사업과의 시너지 극대화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함.

 

 

 

 

미래에셋증권.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