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Quick Menu 원격지원 연장결제 카드결제 방송접속오류 온라인상담 즐겨찾기 Quick Menu

업종분석 리포트

유통 - 알리바바 11월 11일 광군제(光棍节) 후기

작성자 :
이베스트투자증권
작성일 :
11-16 11:40
조회수 :
451

News / Issue
 
■ 11월 11일,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 라고 불리는 대규모 온라인 쇼핑몰 세일 행사 광군제(솔로데이, 싱글데이)
 
■ 알리바바그룹의 타오바오가 2009년 최초 시작, 광군제 당일 3년간 연평균 거래액 증가율 200%
 
■ 알리바바그룹 기준 2013년 350억위안, 2014년 571억위안에 이어 올해 1일 거래액 912억 위안 기록
 
■ 올해 행사 시작 11시간 50분만에 지난 해 매출 571억위안 달성
  
 
Implication
 
■ 매출 10억위안 돌파 시간: 2013년 6분, 2014년 2분, 2015년 1분 12초
 
■ 모바일 비중 확대: 지난 해 총취급고 대비 45.7%, 올해 광군제 당일 68% 수준으로 집계
 
■ 해외직구 및 해외 제품 수요도 확인: 전세계 25개국 5,000여개 해외 브랜드 행사 참여, 판매 해외제품 생산국가상위권에 미국, 일본, 한국 포함
 
■ 한국 제품의 경우 베스트 판매 상품 카테고리는 미용제품, 유명 브랜드 비비크림 상위권 기록
 
■ 중국인들의 ‘짝퉁’ 트라우마 및 해외직구는 2008년 멜라민 분유 사건에서 시작, 가짜 분유 사건을 계기로 ‘먹고, 바르고, 몸에 직접 닿는’ 상품에 대해서는 정품 여부 민감하며 해외제품 선호하고 있음

 

 

 

이베스트투자증권.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