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Quick Menu 원격지원 연장결제 카드결제 방송접속오류 온라인상담 즐겨찾기 Quick Menu

업종분석 리포트

건설 - 저금리 시대, 상장 리츠 & 인프라 펀드의 재조명

작성자 :
KB투자증권
작성일 :
09-17 10:56
조회수 :
611

▶ 초저금리시대: 투자처를 잃은 자금들, 대체투자 시장으로 눈을 돌리다
 
기준금리가 1.50%까지 내려가면서 투자자들은 yield를 조금이라도 더 얻기 위한 고민이 많아졌다. 투자처를 잃은 단기부동자금의 증가 추세도 가파르다. 이러한 실정이다 보니 과거에 비해 대체투자 시장의 성장 속도가 빨라졌다. 국민연금의 포트폴리오에서도 대체투자 비중은 10%까지 육박하게 되었다. 부동산, 인프라 등 실물자산에 직접 투자하는 경우도 증가하고 있다.
 
 
▶ 직접투자의 대안, 상장 고배당 REITs & 인프라 펀드에 주목
 
최경환 경제부총리의 초이노믹스 효과에 힘입어 부동산 경기 호조에 따라 상업용 부동산 시장 분위기도 긍정적으로 돌아섰다. 민간SOC 투자도 활발해졌다. 그러나 아직 부동산, 인프라시설에 직접투자한 경험이 없는 자금의 경우는 직접투자에 진입하기가 쉽지 않다. 이에 간접투자인 리츠 (Real Estate Investment Trust, REITs) 상품이나 인프라 펀드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투자자들은 간접투자를 통해 적은 돈으로 부동산과 인프라 자산 여러 개에 분산투자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상장 리츠나 인프라펀드는 실물자산으로 벌어들인 수익을 높은 배당으로 투자자들에게 환원하고 있기 때문에 상장 리츠, 인프라 펀드는 시가배당률이 6%에 육박, 저금리 시대에 매력도가 더욱 부각되고 있다.

 

 

 

KB투자증권.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