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종분석 리포트
미디어 - 광고가 좋다!
- 작성자 :
- 대신증권
- 작성일 :
- 05-22 10:53
- 조회수 :
- 565
광고시장 규제 완화
- 2011년에 등장한 민영 미디어렙이 첫 번째 광고시장 규제 완화. 광고단가 상승 효과
- 2000년 이후 최초의 방송산업 전략인 창조경제 시대의 방송산업발전 종합계획(2013.12.10)에서 광고 규제 완화 방안 제시. 소비자에 대한 불편 야기가 적은 순서대로 규제혁신 전망. 광고총량제 도입 → 공영방송 수신료 인상 → 중간광고 허용
- 광고총량제. 4/24 방통위, 방송법 시행령 일부 개정안 의결. 6~7월 공포 후 3Q15부터 시행 전망. 지상파 TV 광고시장 1.1천억원(+6.4% yoy)~2.5천억원(+14.8% yoy) 증가 전망
유료방송. 디지털 전환 지속, 경쟁 심화
- 디지털 전환 막바지. 2016년까지는 경쟁이 지속적으로 강화될 것으로 전망
- 유료방송 가입자 점유율이 CATV에서 통신사 진영으로 옮겨가면서 CATV의 성장은 정체되고 수익은 줄어드는 모습 예상
- 통신사 진영으로의 가입자 유입 이유는 가격경쟁력.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전환시 서비스요금 인상에 따른 통신사 상품의 상대적 가격경쟁력과, 유무선 결합에 따른 할인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