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종분석 리포트
미디어 - 광고총량제 도입과 간접광고, 가사광고 확대
- 작성자 :
- HMC투자증권
- 작성일 :
- 04-23 10:15
- 조회수 :
- 563
주요 이슈와 결론
- 광고총량제 도입과 가상광고 및 간접광고 확대를 골자로 하는 방송법 시행령 개정안 통과될 전망
- 광고총량제는 SA급 프로그램에 대한 광고슬롯 확대로 실질적 광고단가 인상효과 발생, 광고혼잡도
가 높아지고 광고의 내부이전이 발생한다는 단점도 있으나, 지상파 사업자들에게는 광고매출 증대효
과라는 긍정적 영향 있을 것
산업 및 해당기업 주가전망
- SBS 등 지상파 사업자들에게는 긍정적인 정책변화. 여러 변수가 상존함을 감안하면 실질적 효과는
아직 미지수이나, 대략 연간 300~500억원 수준의 광고판매 증가효과 발생할 것으로 예상. 광고의 이
전 가능성 감안시 상대적으로 타 매체들에게는 부정적인 영향 있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