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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종분석 리포트

화장품 - 한국 대표산업의 지도를 바꾼다

작성자 :
IBK투자증권
작성일 :
04-22 11:12
조회수 :
616

새시대 차화정! (차이나, 화장품, 정보채널:온라인 모바일) 부상

화장품 업종은 밸류에이션의 프리미엄 VS 버블의 논란 속에서도 강한 상승 모멘텀을 반영하고 있다

향후 1)카테고리 확대와 품목별 소비 증가와 동시에 2)온라인 채널확대를 고려할 때 중국인의 K-Beauty 소비는 일시적 유행을 새로운 시장 형성을 구체화 할 것으로 판단된다.

 

삼성전자와 소니 주가 역전의 시사점- 트렌드 주도와 속도 경쟁력

삼성전자와 소니(6758 JP)의 주가 흐름이 역전된 2009년, 역사적 변곡점에서 시사점은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 주도’와 이에 맞는 ‘속도의 경쟁력’으로 정의된다. 바로 K-Beauty 에서 유사한 모습이 주목된다.

중국 소비자가 한국 화장품에 열광 하는 이유는 1)트렌드메이커:기존 글로벌 화장품에서 볼 수 없었던 아시아인 맞춤형 카테고리(쿠션파운데이션, 한방재료,제주마케팅) 탄생과 2)새로운 트렌드에 전문 ODM/OEM 업체들이 빠르게 대응하며 카테고리와 브랜드별로 R&D와 마케팅에서도 ‘속도의 경쟁력’이 부각되고 있기 때문이다.

 

내수 보다 더 중요해 지는 중국 시장

- 중국 주요 도시의 화장품 1인당 구매액은 전체 평균의 5배~7배 수준으로 추정

- 한국의 화장품 수출 규모 급증과 중국의 스킨케어 기준 1인당 구매액 급증은 높은 상관관계 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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