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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종분석 리포트

화장품 - 중국, 이제 시작일 뿐

작성자 :
신한금융투자
작성일 :
04-01 10:38
조회수 :
847

2015년 전망: 전방위 Value Chain(ODM∙브랜드)이 다 좋다
2015년 국내 화장품 시장은 12.6조원(+7% YoY)이 예상된다. 면세점과 중국이 핵심이다. 브랜드업체(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는 면세점(합산 면세점 매출증가율 62%) 판매 증가세 지속, ODM(코스맥스, 한국콜마)은 글로벌 업체(중국로컬, 유럽) 주문 증가(합산 해외매출 증가율 +59% YoY)로 실적 고성장세가 지속될 전망이다. 원브랜드샵은 2개의 업체(토니모리, 네이처리퍼블릭)가 IPO(신규상장)예정이다. 유입 자금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에서 고성장이 기대되는 해외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할 전망이다.

 

중국 화장품 전망: 1) 온라인, 2) 중국 로컬업체 성장 예상
2015년 중국 화장품 시장은 56.2조원(+12% YoY)이 예상된다. 고정자산 투자 증가 이후 소비 성장기에 진입했다. 2018년까지 연평균 12%의 성장이 예상된다. 높은 온라인 유통 비중을 바탕으로 중국인 직접구매가 확대 되고 있는 브랜드 업체와 중국 로컬업체로의 고객 다변화가 가시화 중인 ODM (제조업자 개발생산) 업체의 수혜가 기대된다.

 

 

신한금융투자.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