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종분석 리포트
4월 IT 업종 투자 아이디어
- 작성자 :
- 키움증권
- 작성일 :
- 03-24 10:57
- 조회수 :
- 674
투자 아이디어, 실적 호전주 주목
첫째, 1분기 실적 발표 시기가 도래함에 따라 실적 호전주에 주목할 필요가있다. 1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상회할 것으로 예상되는 대형주는 삼성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삼성전기 등이다.
둘째, 갤럭시 S6 판매 개시와 관련해 삼성전자에게는 추가적인 주가 상승 모멘텀이 될 가능성이 높지만, 실적 선행성을 가지는 부품 업체들의 주가에는 이미 상당한 기대감이 반영됐다고 판단된다. 지금부터는 갤럭시 S6의 소비자 판매(Sell through) 동향을 면밀하게 주시할 필요가 있다. 갤럭시 S6의 재료비 원가(BOM Cost)가 전작 대비 30% 가량 상승하는데 비해 판가가 비슷한 점을 감안하면 향후 부품 업체들에 대한 단가 인하 압박이 당연할 수 있다.
셋째, 디스플레이 분야에서는 당분간 패널 가격의 약세가 진행될 것으로 전망하며, 이를 바탕으로 TV 업체들은 1분기를 바닥으로 2분기부터 수익성을회복해 갈 것이다.
넷째, 중소형주 중에서는 Flexible OLED 증설 투자가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관련 장비 업종에 관심을 가질 것을 권고한다. 삼성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의 현재 생산능력으로는 내년 이후 예상 수요를 감당하기 어렵고, 원가 절감을 위해 대량생산 체제를 구축해 갈 것이다.
다섯째, 달러화 강세 기조에 따라 환율 여건은 부품 업체들에게 우호적인 상태가 지속되고 있고, 상반기 실적 모멘텀을 뒷받침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