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Quick Menu 원격지원 연장결제 카드결제 방송접속오류 온라인상담 즐겨찾기 Quick Menu

업종분석 리포트

철강금속 - 애플워치가 금 시장의 활력소가 될 수 있을까

작성자 :
이트레이드증권
작성일 :
03-16 10:29
조회수 :
551

실제 실물수요 증대 효과는 미미
이번 Apple이 출시한 금(Gold)이 적용된 애플워치 에디션에 대해서는 그 판매량을 전망하기가 쉽지 않다. 전체 애플워치 판매량의 5%가 금(Gold)이 적용된 애플워치 에디션이라고 가정할 경우 2014년 금 수요 대비 최대 2%의 금 수요 증가가 기대된다. 하지만 금 가격이 실물수급 보다는 매크로 환경이나 투기세력의 움직임에 의해 결정되어왔던 점을 감안하면 금 가격의 상승견인 보다는 IT부문에서의 실물수요 증가가 금 가격 하단을 지지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금 가격 하단 지지요인으로 작용할 것
금 가격에 대해서는 6월 금리인상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추가하락이 불가피하지만, 인도 등 주요국의 저가 실물매수가 금 가격의 하단을 지지해 줄 것이라고 당사 CommodityAnalyst는 밝힌 바 있다. 금 가격은 실제 수요와 공급 보다는 달러화의 움직임 등 매크로 변수와 투기세력에 의해 움직여 왔던 점을 감안하면 금 가격에 있어서 긍정적인 영향을 기대하기는 힘들다. 다만 향후 다른 전자기기로의 적용 확대와 타사 제품으로의 적용확대를 기대할 수 있다. 전자기기에서의 금 적용 가능성을 열어주면서 향후 IT 부문에서 금 수요 증가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으며 귀금속 수요와 함께 금 가격 하단의 지지요인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이트레이드증권.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