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종분석 리포트
디스플레이 - 백팔번뇌(百八煩惱) – 14. 2014년 TV시장, ‘짝수 효과’는 없다
- 작성자 :
- 이트레이드증권
- 작성일 :
- 11-27 12:34
- 조회수 :
- 3456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 • 브라질 월드컵 • 인천 아시안컵의 해
2014년에는 스포츠 빅 이벤트가 잇따라 열릴 예정이다. 스포츠 경기를 좀더 나은 화질로 시
청하기 위해 신규 TV에 대한 소비자들의 구매 심리가 작용할 것이라는 기대가 흘러나온다.
2003년 이후 TV 판매 추이, 큰 변동 없이 우상향 곡선
베이징 올림픽이 열렸던 2008년과 남아공 월드컵이 열렸던 2010년에는 평판 TV 기준으로
각각 출하량 1억대, 2억대를 넘긴 의미있는 해였다. 하지만 이러한 결과는 평판 TV의 고성
장 추세 속에서의 자연스런 성장 흐름이었지, 특별히 짝수 해라서 출하량이 급증한 것은 아
니었다. TV 출하량 연간 성장률을 살펴보면 짝수 해가 홀수 해 보다 꼭 높다고 말 할 수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