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종분석 리포트
모바일과 온라인 - 모바일은 플랫폼을, 콘텐츠는 온라인을 사자
- 작성자 :
- 동양증권
- 작성일 :
- 08-28 08:39
- 조회수 :
- 519
차이나 드림, 모바일 보다는 온라인일 확률이 더 높다
모바일 게임 시장 경쟁은 격화되고 있는 반면, 2013년 PC온라인 게임의 신규출시 게임수는 전년 대비
34% 감소하며, 경쟁은 급속히 완화되고 있음. 시장 규모면에서도 모바일 게임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지만,
국내, 중국 모두 아직까지는 PC온라인 게임시장이 모바일 게임 대비 약 5~10배 큰 규모의 시장임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이 급성장 하고 있지만, 국내와 마찬가지로 신규 게임출시수의 급증 및 높은 플랫폼
수수료로 인하여, 흥행 확률 및 기대수익은 오히려 PC 온라인 게임이 모바일 게임대비 높을 것으로 추정됨
성장하는 산업에 속해 있는 경쟁력있는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가장 최고의 투자전략이지만, 흥행산업의 속
성상 지속가능한 경쟁력 보유여부를 현재 확신할 수 없다면, 차선의 전략으로 성장성이 떨어지기는 하여도
경쟁환경이 완화되어, 남아있는 기존 경쟁력 있는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게임주 투자의 리스크는 줄이고
수익은 높일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됨
또한, 국내 및 일본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의 기존 온라인 게임 업체들의 경쟁력 부각, 콘솔 게임 업체 EA
의 모바일 게임 매출(비중)증가 등의 사례는, 게임이라는 큰 범위에서의 콘텐츠 제작능력을 가진 회사가 장
기적으로는 새로운 플랫폼에서도 경쟁력을 보여준 경우라는 판단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