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종분석 리포트
디스플레이산업 - 북미 TV판매 동향 (2013년 8월 둘째 주)
- 작성자 :
- HMC투자증권
- 작성일 :
- 08-12 09:10
- 조회수 :
- 3005
저가 TV Set업체 재고 축소후 가격인상으로 판매순위 상위권서 탈락
3주전 Westinghouse는 BestBuy에서 40인치 FHD LED TV(120Hz)를 LCD TV(60Hz)
와 같은 가격($299)에 판매하여 충격을 주었다. 그러나 Westinghouse가 제품 가격을 $429
의 정상가로 회귀시키면서 이번주에는 순위권에서 탈락하였다. 대신 재고축소가 필요한 SONY
가 40인치 FHD LED TV(60Hz) 제품을 $449에, Toshiba가 50인치 FHD LED
TV(120Hz) 제품을 $599에 판매하면서 치열한 저가 할인 경쟁은 지속되고 있다.
LG전자 공격적 할인 판매 지속, 한국업체 점유율 50% 돌파
LG전자는 BestBuy에 42인치 FHD LED TV(60Hz)를 $399에 판매중인데, 이는 삼성전자
의 동급 제품보다 20%나 저렴한 것이다. WalMart향 50인치급에서도 LG전자는 Vizio보다
$20~50정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를 지속하고 있으며, LG전자의 판매확대에 따라 한국업체
의 시장점유율은 50%를 돌파하였다. 이는 일본의 주요 업체들과 저가 TV Set업체들의 입지
가 극단적으로 줄어든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Set업체들의 TV용 패널 수요는 앞으로도 대단히
보수적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