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Quick Menu 원격지원 연장결제 카드결제 방송접속오류 온라인상담 즐겨찾기 Quick Menu

업종분석 리포트

디스플레이산업 - 북미 TV판매 동향 (2013년 7월 둘째 주)

작성자 :
HMC투자증권
작성일 :
07-11 09:10
조회수 :
4022

북미시장의 대표적인 양판점인 BestBuy에서 삼성전자, Vizio, LG전자를 제외하면 기타 업체들
의 입지는 그야말로 최악의 상황이다. LG디스플레이의 패널을 많이 구매하는 Toshiba는 50인
치 LED TV(120Hz) 제품을 $599에 팔고 있다. Sharp와 Panasonic의 존재감은 그야말로 미
미하다. 할인점인 WalMart에서는 Element의 40인치 LCD TV(60Hz) 제품이 $259의 낮은
가격을 무기로 꾸준히 1위를 유지하고 있지만, 적자를 감수하며 판매하고 있다. 전반적인 TV
Set업체의 재고 축소가 불가피한 것이다.
북미시장에서 LG전자와 Vizio는 거의 비슷한 수준의 가격대로 경쟁중
BestBuy에서 60인치 LED TV(120Hz)는 LG전자와 Vizio, Sharp가 똑같이 $999에 판매하
고 있다. WalMart에서 LG전자와 Vizio가 55인치 LED TV(120Hz)를 $798에, 47인치 LED
TV(120Hz) 제품도 $598에 판매중이다. 좋게 보면 Vizio가 북미시장에서 강한 입지를 구축
하고 있는 것이고, 나쁘게 보면 LG전자의 TV시장에서의 프리미엄이 Vizio 수준에 머물고 있
는 것이다.

 

 

130711_hmc.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