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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종분석 리포트

통신서비스 - 선택형 요금제 출시, 경쟁 패러다임 변화의 연장선

작성자 :
HMC투자증권
작성일 :
05-24 08:44
조회수 :
548

3G때의 전례를 감안하면 실질적인 효과는 크지 않을 것
이러한 선택형 요금제는 예전 3G 스마트폰 시절에도 있던 것을 LTE 까지 확대시킨 것이다.
마케팅비 절감에 따른 이익 증가분을 요금 인하로 전환시켜 소비자들의 효용을 늘리라는 정책
당국의 Needs에 따르기 위한 것이기도 하다. 이론적으로 모든 사용자가 자신의 패턴에 최적화
된 요금제를 선택한다면, 기존의 정액 요금제 대비 수천원 정도의 ARPU 하락 요인이 발생할
수 있다. 그러나 3G때의 전례를 감안할 때, 실질적인 효과는 크지 않을 것으로 판단된다. SK텔
레콤의 3G 선택형 요금제 사용자는 몇만명 수준에 불과한 것으로 파악되는데, 마케팅 단계에서
의 대대적인 프로모션이 없을 경우 LTE 선택형 요금제 가입자 비중 역시 3G때와 마찬가지로
그리 높지 않을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130524_hmc.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