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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종분석 리포트

디스플레이 - 삼성전자 TV내 삼성디스플레이 패널 비중 감소 의미

작성자 :
이트레이드증권
작성일 :
05-21 08:48
조회수 :
580
삼성과 LG의 계열사 패널 비중 추이
글로벌 TV시장 1, 2위를 차지하고 있는 삼성전자와 LG전자는 각각 삼성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로부터 LCD 패널을 가장 많이 공급받고 있다. (전통의 라이벌인 두 회사는
상대방 패널을 사용하지 않는다.) 삼성과 LG는 패널-세트 수직계열화를 통해 공급-수요
조절이 상당부분 가능하다. 2011년 LCD 업황이 안 좋을 때 삼성전자와 LG전자는 계열
사 패널 비중을 늘리며 각각 삼성디스플레이(‘11년 당시 삼성전자 LCD사업부)와 LG디스
플레이의 실적을 이끌어 주었다. 하지만 LCD 업황이 회복된 ‘12년 하반기부터 삼성과
LG는 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LG전자는 LG디스플레이 패널 비중을 유지하거나 더 늘
린 반면 삼성전자는 삼성디스플레이 패널 비중을 줄여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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