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종분석 리포트
인터넷 - 구글, 야후 12년 4분기 실적 리뷰
- 작성자 :
- 동양증권
- 작성일 :
- 01-30 09:24
- 조회수 :
- 898
Google, Yahoo 4Q 12 실적 Review
- Google의 모토롤라 부문을 제외한 4Q 12 광고매출액은 전년 대비 (YoY) 22% 증가한 12.9십억불 기록.
Yahoo는 YoY 2% 증가한 1.35십억불을 기록하며 시장예상치를 두회사 모두 상회하였음
- Google의 클릭당 단가는 전분기 대비 (QoQ) 2% 증가하며, 우려했던 광고단가의 하락추세는 멈추었음.
Yahoo는 검색광고의 유료 클릭수와 광고단가가 각각 YoY 11%, 1% 증가하며, 오랜동안의 실적하락 추세
를 반등 시키는 모습을 보임
- Google, Yahoo 모두, 모바일 인터넷 확산에 따른 인터넷 사용량 증가(Q, 유료 클릭수 증가)로, 우려했던
광고단가(P)의 하락을 상쇄하고 있어, 향후에도 광고매출의 견조한 성장세는 유지될 것으로 전망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