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Quick Menu 원격지원 연장결제 카드결제 방송접속오류 온라인상담 즐겨찾기 Quick Menu

업종분석 리포트

[유통] 카테고리 킬러는 성장한다

작성자 :
교보증권
작성일 :
01-17 11:04
조회수 :
421
애널리스트 정소연

카테고리킬러는 성장한다


오늘날 MZ세대는 ‘지그재그’에서 옷을 사고 ‘올리브영’에서 화장품과 생활용품을 산다. 침대에 누워 ‘마켓컬리’에서 장을 보면 다음날 새벽 집앞에 장바구니가 배송 오는 것도 일상이 되었다. 가구나 인테리어 소품을 구매할 땐 ‘오늘의집’을 켜고, 중고차를 고민할 땐 ‘케이카’를 둘러본다. 심지어는 중고차를 한번도 보지 않고 다음날 집 앞으로 탁송받는다.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특정한 관심사를 가진 고객층을 공략하는 서비스 플랫폼)은 MZ세대의 소비트렌드이자, 성장하고 있는 유통채널이다. 금번 자료를 통해 각 카테고리 내에서 트래픽을 흡수하고 M/S를 확대해나가는 ‘카테고리 킬러’들을 톺아보고자 한다.






[유통] 교보증권 Daily 종합.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