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Quick Menu 원격지원 연장결제 카드결제 방송접속오류 온라인상담 즐겨찾기 Quick Menu

업종분석 리포트

[반도체] 대형주 주가는 부진했는데, 한국 반도체 수출은 여전히 견조

작성자 :
하나금융투자
작성일 :
11-02 10:54
조회수 :
381

- 2021년 10월 한국 반도체 수출은 111.7억 달러(약 13.2조 원)로 전년 동기 대비 28.8% 증가했다. 역대 10월 반도체 수출 중 2위 수준이다. 6개월 연속 100억 달러를 상회했고, 10월 누계 연간 실적이 1,000억 달러를 웃돌았다.
- 반도체 수출 데이터와 한국 반도체 대형주의 주가를 함께 살펴보면 주가가 수출 데이터보다 선행해서 먼저 움직인다. 그러나, 최근 주가 부진으로 삼성전자가 7만 원을 하회하고 SK하이닉스가 10만 원을 하회했었던 것을 돌이켜보면 반도체 수출 데이터가 부진해야만 주가 하락을 설명할 수 있는데, 반도체 수출 데이터는 여전히 탄탄하다.
- 산업통상자원부의 발표 자료에 따르면 반도체 수출 호조 원인은 다음과 같다. DRAM 고정가격이 전분기에 비해 소폭 하락하였으나, 신규 스마트폰 출시로 인한 계절적 성수기를 맞아 모바일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비메모리 반도체 파운드리 업계도 가격 인상을 검토하는 등 업황의 호조세를 이어갔기 때문이다.
- 반도체 수출은 16개월 연속 증가세이다. 반도체가 탑재되는 응용처가 다변화된 것과 5G 및 사물인터넷 확산에 힘입어 기기별 반도체 탑재량이 증가하는 것도 반도체 수출을 견인하는 것으로 추정한다.





[반도체] 하나금융투자 Daily 종합.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