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 네이버 혈맹 ‘첫걸음’ 지역 맛집 발굴해 전국으로
우수 지역 명물 발굴 > 브랜드화
먹거리 접근성 향상 및 소상공인 판로 확대 기대
지난 3월 지분 교환으로 혈맹을 맺은 이마트와 네이버가 첫 협업으로 ’소상공인 브랜드화’를 꺼내듬
아미트는 네이버와 푸드윈도의 지역 명물을 발굴해 브랜드 상품으로 개발, 오프라인까지 유통하는 ‘지역명을 챌린지’ 프로젝트 진행
네이버 푸드윈도의 지역명물 코너에는 전국의 특색 있는 맛집 대표 메뉴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밀키트 제품들이 입점
• 네이버 vs 카카오, 불붙는 금융 패권 전쟁
빅테크 양대산맥 금융 진출 전략 차이는..”플랫폼”네이버vs”플레이어”카카오
금융, 직접 진출엔 선 긋는 네이버파이낸셜 오로지 “플랫폼”
카카오, 뱅크,페이 이어 보험까지 노린다… 금융 파급력 확장
국내 빅테크 양대 산맥인 네이버와 카카오가 “금융업”으로 전선을 옮기면서 영토 확장에 속도
5대 은행장이 올해 하반기 최대 위협 요인으로 “빅테크”를 꼽기도 한 만큼 이들의 공세는 분명 금융업의 판도를 뒤흔드는 화두
코로나19사태 이후 금융업 내 비대면 시장이 급격히 증가하자 이를 활용해 새로운 사업의 교두보를 마련하는 전략
IBKS Daily - 인터넷, 게임.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