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실적
- 마켓컬리 19년도 매출 4,290억원(173%YoY), 영업적자 986억원(적자확대) 기록
- 매출 증가 이유는 1) 참여자 증가에 따른 시장 성장과 2) 공격적인 프로모션 때문
- 2019년 이마트, 롯데쇼핑 등 유통 대기업뿐 아니라 쿠팡 또한 새벽배송 강화
- 2019년 식품 26.3%, 신선식품(농축수산물) 20.2% 성장 (vs 시장 19.4%)
- 영업적자 확대 이유는 1) 공격적 확장에 따른 원가율 훼손 및 광판비 증가 2) 물류센터 확장에 따른 임차료 및 인건비 증가 3) 배송 관련 비용 증가 때문
마켓컬리 2019년 실적 코멘트.pdf